안녀하세요 시골쥐 입니다 한국 증시가 강한 상승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코스피 3천을 돌파!! 그래서 간단하게 요약해보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코스피가 새 정부의 증시 부양 기대감에 힘입어 3년 6개월 만에 3,000선을 다시 넘어섰습니다. 2021년 이후 처음으로 기록한 이번 반등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 그리고 정책 호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됩니다.3,000선 탈환…외국인·기관 동반 매수6월 20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44.1포인트(1.48%) 오른 3,021.84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은 이날 5,565억 원, 기관은 372억 원어치를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주도했습니다.특히 외국인의 대규모 자금 유입은 국내 증시에 대한 기대심리가 살아나고 있음을 방증합..